2024 브랜드 가치
애플이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애플은 올해 놀라운 브랜드 가치 성장을 달성하여, 전년 대비 74% 증가한 5,170억 달러에 이르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의 자리를 큰 차이로 다시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스타벅스, 메르세데스-벤츠, 테슬라, 포르쉐 브랜드의 총 가치와 맞먹는 액수로, 브랜드 파이낸스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평가하는 역사에서 전례 없는 이정표입니다.
iPhone의 판매량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애플은 새로운 시장을 찾고, 자사의 생태계를 확장하며, 고가의 아이폰으로 업그레이드를 장려하는 전략을 통해 높은 브랜드 가치 증가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71%의 가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파이낸스에 따르면, AI 분야에 대한 투자를 대폭 늘린 브랜드들이 큰 이득을 보았으며, 이중 NVIDIA는 브랜드 가치가 163% 상승하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브랜드 가치가 78% 상승하여 2위로 올라섰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일 텔레콤은 브랜드 가치가 17% 상승하여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통신 브랜드의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반면에, 테슬라는 중국 EV 시장에 대한 과도한 노출로 인해 브랜드 가치가 12% 하락하며 상위 10위권에서 탈락했습니다.
이 모든 정보는 브랜드 파이낸스의 글로벌 500 2024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브랜드 파이낸스가 매년 실시하는 5,000개 이상의 브랜드 평가 및 100개 이상의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 모든 분야의 브랜드를 순위별로 나열하는 과정의 일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