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스토리

CES 2025, TV산업이 이렇게까지 바뀐다고? AI와 데이터 혁명이 일으킨 미친 변화!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노마드브랜드입니다.

오늘은 CES 2025에서 주목받은 TV 산업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이번 CES에서는 AI와 데이터가 TV 광고 산업의 중심에 있었다는 점이 가장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다양한 미디어 바이어와 기술 업계의 지도자들이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모여 최신 트렌드와 앞으로의 동향을 보여주었습니다.

 

먼저, AI와 데이터가 TV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있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AI는 주파수 제한에서부터 소비자 타겟팅에 이르기까지 광고산업의 혁신을 이끌며 미디어 회사와 테크 회사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즈니는 AI를 활용하여 사용자 맞춤형 메시징을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하였고, NBCUniversal은 광고 크리에이티브 엔진의 확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메시지 전달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AI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스트리밍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개선은 또 다른 주요 트렌드입니다. 광고 지원 무료 스트리밍 TV(FAST)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불필요한 앱이나 서비스의 울타리를 허물고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Roku는 이러한 서비스가 90백만 이상의 스트리밍 가구에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홈스크린 내비게이션을 단순화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TV 제품의 진화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화면이 점점 더 휴대용으로 바뀌고 있어서, TV가 단순한 가정용 디스플레이가 아닌, 스마트 홈 중심의 허브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The Frame Pro를 선보이며 미술 작품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고, 날씨 방수, 무선 제품, AI 기능을 갖춘 차세대 TV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CES 2025에서 보여준 TV 산업의 미래는 AI, 데이터의 활용과 사용자 경험을 강조하며, 더 향상된 브랜드 고객 경험을 만드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변화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LIST